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행사

Home 학생활동 학과행사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차세대 상담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다(2019년 8월 1~2일) 게시판 상세보기

[심리상담치료학과] - 학과행사

제목 '차세대 상담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다(2019년 8월 1~2일)
부서명 심리상담치료학과 등록일 2019-11-01 조회 2834
첨부 jpg 차세대프로그램_01.jpg
jpg 차세대프로그램_02.jpg
jpg 차세대프로그램_03.jpg
jpg 차세대프로그램_04.jpg
이전 다음

  81일부터 2, 이틀간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한국심리학회와 건양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한 차세대 상담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차세대 상담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란 심리 및 상담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관련 전공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이를 통해 차세대 한국 상담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더불어 심리 및 상담학 관련 진로특강과 참여 활동을 통해 상담 영역에 대한 관심을 고취 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1일 차에는 상담전공 교수님의 진로특강이 열렸습니다. ‘상담자의 길을 준비하며’, ‘상담 전공에서 배우는 것과 진로’, ‘상담 전공 입학을 위한 준비에 관한 내용으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2일 차에는 진로체험 위주로 진행되었습니다. 건양대학교 심리상담치료학과 내 학과 동아리, ‘임상동아리, 한울(청소년상담연구회), JOBS(직업상담동아리), 놀이치료동아리, 다솜(미술치료동아리), MATE(음악치료동아리)’ 6개의 동아리가 참여하여 차세대 상담 리더들의 각기 관심사에 맞는 활동을 선택해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어 전공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지며, 심리학과에 대해 사소하지만 평소 물어보기 어려웠던 궁금증들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수료식을 끝으로, 이틀간의 짧지만 알찼던 차세대 상담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 막을 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