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Home 학과소개 인사말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중등특수교육과사진
안녕하십니까?
건양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중등특수교육과는 2005년에 신설된 사범계열 학과로서, 졸업과 동시에 특수학교(중등) 2급 정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08년 5월부터 시행중인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의해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고등학교 과정이 의무교육으로 바뀜에 따라 특수학교 중.고등부 및 일반 중.고등학교 특수학급 증설 등 그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전망이 매우 좋은 학과입니다. 또한 초등특수교육과, 심리상담치료학과 등 복수전공의 기회도 열려 있습니다.

비록 2008학년도에 첫 졸업생을 배출한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매년 졸업생들의 공사립학교의 특수교사 임용고사에서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졸업생 대부분이 중.고등학교의 특수교육 현장에 취업하여 우리나라 특수교육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잘 수행해내고 있습니다.

우리 중등특수교육과는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이론의 학습은 물론, 특수교육기관에서의 자원봉사 활동 및 현장체험학습을 통하여 특수교육 관련 지식과 능력을 배양하고 21세기 한국 특수교육계를 이끌어 나갈 열정과 자질을 겸비한 특수교사를 양성하는 데 전 교수진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선후배 모두가 합세하여 함께 걸어갈 길을 닦고 전통을 세워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건양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는 "대한민국 특수교육의 미래"를 밝히는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귀하의 가정과 앞날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중등특수교육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