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졸업 후 진로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편입학 합격했는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글의 상세내용

『 편입학 합격했는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편입학 합격했는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작성자 황상하 등록일 2015-01-30 조회 6494
첨부  
안녕하세요 궁금한점을 4가지로 압축하겠습니다. 1. 한학기 취득 가능 제한 학점이 궁금합니다. 교양과목은 듣지 않아도 된다는데 사실인가요?? 2. 제가 따고 싶은 자격증이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상담심리지도사, 상담심리사입니다. 3가지 안이 있습니다 1안은 청소년상담사와 임상심리사는 학회를 통해서 자격증을 따는것 2안은 교육과정을 다 들어서 4가지 자격증을 모두다 취득하는것 입니다. 3안은 졸업시 상담심리지도사랑 상담심리사가 졸업시 취득되면 청소년상담사,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겁니다. 3. 상담심리지도사랑 상담심리사는 편입하고서 졸업시 자동으로 취득되는 자격증인가요??

수정 삭제

편입학 합격했는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글의 상세내용

『 편입학 합격했는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편입학 합격했는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작성자 심치 등록일 2015-02-13 조회 6182
첨부  
공개답변이므로 요점만 말씀드릴께요. 1. 취득 가능 제한 학점은 이전 학기 성적에 따라 18~24학점 사이에서 유동적입니다. 편입생의 경우 전적대학의 교양과목을 얼마만큼 인정받았는가에 따라 듣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별로 다르므로 학과 사무실에 문의하세요. 2. 자격증은 각기 규정이 있습니다. 상담심리지도사는 일정 과목을 일정 학점 이상으로 이수하면 졸업시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의 경우 교육과정이 잘 되어 있어서 졸업시 전원 받고 있습니다. 임상심리사는 1년 수련실습을 받은 후 시험에 합격해야 하는 국가자격증입니다. 따라서 입학한 후 여름에 수련실습을 신청하면 내년 여름에 시험 자격이 주어집니다. 청소년 상담사는 관련학과 졸업"후" 시험을 봅니다. 응시자격은 되므로 일단 다니시다가 졸업한 후에 시험을 보면 됩니다. 상담심리사는 학회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맞추어야 하므로 이 역시 편입학하신 이후에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시면 되겠습니다. 3. 자동으로 취득되는 자격증은 없으나, 상담심리지도사의 경우 관련과목만 잘 들으시면 비교적 쉽게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궁금한점을 4가지로 압축하겠습니다. 1. 한학기 취득 가능 제한 학점이 궁금합니다. 교양과목은 듣지 않아도 된다는데 사실인가요?? 2. 제가 따고 싶은 자격증이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상담심리지도사, 상담심리사입니다. 3가지 안이 있습니다 1안은 청소년상담사와 임상심리사는 학회를 통해서 자격증을 따는것 2안은 교육과정을 다 들어서 4가지 자격증을 모두다 취득하는것 입니다. 3안은 졸업시 상담심리지도사랑 상담심리사가 졸업시 취득되면 청소년상담사,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겁니다. 3. 상담심리지도사랑 상담심리사는 편입하고서 졸업시 자동으로 취득되는 자격증인가요??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